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카페' 새오개길39 - 경기도 광주 한옥카페

by 시리커피 2025. 4. 9.

한옥 마을을 산책하다 눈에  들어온 카페 새오개길39는, 전통의 멋과 분위기를 갖고 있는 한옥카페예요. 몇 번을 갔었는데,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카페'라는 문구는 오늘 처음 봤어요. 카페에 앉아 창 밖을 바라보기만 해도, 보이는 풍경이 아름답고, 아무 생각 없이 앉아 있기만 해도 좋은 곳이에요. 그래서 한 번씩 찾아가는 카페에요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카페'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카페'

 
새오개길39 카페는 주 출입구와 작은 출입구 2개가 있는데, 작은 출입문으로 나가면, 왼쪽 벽에 적혀 있어요. 오늘 이 문구를 처음봤어요. 그동안 한 번도 이 벽을 볼 생각도 못했어요.


1. 새오개길 39

새오개길39는 경기도 광주 한옥마을 내에 있는 카페예요. 주소가 곧 카페 이름이기 때문에 기억하기 쉬워요.

구분내용
주소 경기도 광주시 새오개길 39
(경기도 광주 한옥마을 내)
전화번호070-8865-3939
영엽시간주중 : 10:30~20:00
주말 : 10:30~21:00
휴무연중무휴
편의시설단체 이용 가능 무선인터넷, 포장
주차카페 옆쪽 가능 무료

※ 네이버 참조

 

2. 카페의 내부와 분위기

카페 내부 모습
카페 내부 모습

 
한옥의 천장 서까래와 샹들리에가 조화를 이루고 있고, 한옥 구조를 잘 유지하면서도, 카페 안 곳곳에는 현대적인 가구들이 적절하게 잘 배치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분위기였어요.
 

창 밖으로 보이는 모습
창 밖으로 보이는 모습

 
자리에 앉아서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에요. 일반 테이블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고요. 공간은 넓고 탁 트여, 카페 안에서도 전혀 답답하지 않았어요. 제가 갔을 때는 동호회 모임으로 보이는 분들이 많았는데, 자리에 앉아서 이야기와 풍경 스케치를 하고 있었는데, 그 모습도 이 공간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 보였어요.
 

3. 카페 외부 모습

카페 외부 모습

 
한옥의 모습을 그대로 살린 외관은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주는데요. 크게 보이는 한옥 건물은 한옥스테이 공간으로, 숙소와 카페가 함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에요. 한옥스테이는 안 해봤어요.
 

카페 외부 내습
카페 옆 외부 모습

 
카페에서 밖으로 나가면 먼저 보이는 곳이에요. 맑은 날은 맑은 대로, 비가 오면 비 오는 대로, 눈이 내리면 그 모습 그대로 참 좋아요. 계절과 날씨에 따라 다른 풍경이 보면 볼수록 좋은 곳이에요.
 

카페 박물관 보물창고
카페 박물관 보물창고

 
카페에서 TAKE -OUT 주문하면, 카페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평일이라 관람이 안돼요.
● 동아시아 6개국의 기형토기 상설 전시
● 운영시간 : 주말 및 공휴일 오후 1시부터 6시
● 카페 새오개길 39 본관에서 TAKE -OUT 주문


4. 메뉴 차와 커피

카페 메뉴
메뉴판

 

크로아상(딸기/ 체리), 로얄엘리자베스(밀크티)
(좌) 크로아상(딸기/ 체리), (우) 로얄엘리자베스(밀크티) / 위에서 촬영

 

크루와상과 밀크티
크루와상과 밀크티 / 정면에서 촬영

 
이 카페에서는 로열 엘리자베스 밀크티를 마시는데요. 처음 방문 했을 때 부터 지금까지 로얄 엘리자베스 밀크티를 마셨어요. 오늘은 차가운 밀크티예요.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 좋아요. 견과류와 시나몬 가루도 위에 뿌려져 있어, 고소한 맛이 더해지고, 크로와상도 함께 먹으니 크림의 달콤한이 더해 아주 맛이 있었어요. 
 
 

5. 친구와 함께

(좌) 한옥마을 (우) 한옥스테이 '멋진날'과 새오개길 39
(좌) 한옥마을 (우) 한옥스테이 '멋진날'과 새오개길 39

 
집 근처에 있어 카페를 갈 때는 걸어서 가는데요. 걷다 보면, 가장 먼저 한옥마을 간판이 눈에 들어와요. 그 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자연스럽게 카페에 도착해요.
 
새오개길 39는 조용히 잠시 머무는 것만으로도,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에요. 혼자 가도 편안하게,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차 한잔 마시기 좋은 공간이에요. 다음에는 친구와 함께 오려고 해요. 한옥 마을 산책을 하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께 한옥 카페 '새오개길 39' 추천합니다.
 


※  주변 볼거리  

가마솥과 옛날 그릇
가마솥과 옛날 그릇

 

하얀 목련과 진달래
하얀 목련과 진달래 콫

 
어릴 때 외가집에서 보았던 가마솥, 하얀 그릇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 했었겠죠? 봄꽃이 피기 시작했어요.  하얀 목련과 진달래꽃 감상하세요.